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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콘뉴스) 요양원도 브랜드 시대...인지교육·운동역학 특화된 스마트 교육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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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휴앤락 2021.05.29 16:03 조회수 1,7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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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앤락요양원', 단국대기술지주회사 자회사 브랜드로 신뢰도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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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콘뉴스=정찬혁 기자) 요양원에 입소하면 휴양을 통해 전문적인 돌봄을 받아 병을 치료하자는 것이 본래 요양원의 정책 취지였지만 현실은 삶의 마지막 관문으로 인식되고 있다.

 

안전사고나 민원 시 중징계하는 엄격한 관리감독제도로 인해 불가피하게 안전위주로 요양원을 운영할 수밖에 없고, 요양원 업계 전체가 개인이 투자하는 개별 요양원으로 운영되다보니 회복과 치료를 위한 시스템적인 투자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

 

이런 제도와 운영 방식은 결국 입소자인 어르신들을 휴양하며 조리하여 병을 치료하게 하는 요양원 본래의 기능대신, 24시간 침대에 누워 있는 와상 환자로 만든다.

 

단국대학교기술지주회사 자회사인 단국상의원 브랜드 '휴앤락요양원'은 인지교육과 운동역학에 특화된 스마트 교육 컨텐츠로 어르신을 살리는 요양원을 표방하고 나섰다.

 

'휴앤락요양원'의 스마트 인지프로그램은 요양원 입소자 어르신들의 치매단계별 맞춤형 인지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진도를 늦추거나 더 나빠지지 않도록 한다.

 

이를 위해 단국대 전문 교수진과 시니어 교육 전문기업이 산학 협력을 통해 1000여 가지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어르신의 인지 활동능력도를 감안한 교구제도 별도로 제작했다.

 

산학협력을 통해 인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는 브레인솔루션즈의 이동훤 대표는 "어르신의 인지단계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치매 진도를 완화하여 인간적 삶을 영위하게 해 드리는 것이 보람"이라고 말했다.


'휴앤락요양원'의 운동역학 프로그램은 운동역학 물리치료 전공인 스포츠대학원 교수진이 스마트 운동교육 전문 기업과 협업하여 요양원의 중증도 어르신을 위한 전문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물리치료에 기반한 운동역학 프로그램을 주도하고 있는 단국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원 손원호 교수는 "어르신들은 운동 정도와 방법에 따라 근육의 퇴화를 막는 것은 물론 상실된 근력 기능을 회복해 드릴 수 있다"라고 밝혔다. 

 

'휴앤락요양원'의 스마트 교육 컨텐츠는 IT기술을 통해 구현된다.

 

미술, 공예, 퍼즐, 미로찾기, 노래교실, 지능게임 등 인지기능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은 영상으로 제작한 수업을 요양원에서 대형 화면을 통해 틀어주고 입소자 어르신들에게 미리 배부된 교재를 나눠주면 온라인을 통한 스마트 인지 수업이 진행된다.

 

또한 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학브랜드로서 브랜드 공유 시스템을 적용한 것도 주목받고 있다. 

 

요양원은 사회복지 사업으로 정부지원금에 의존하는 사업의 특성상 수익성만을 추구하는 기업이 진출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측면이 있어 6000여 개의 요양원이 전부 개인 요양원으로 운영되다보니 투자와 전문성에서 한계가 있었다.

 

'휴앤락요양원'은 대규모 투자와 전문성을 통해 요양원 업계가 개별창업 형태에서 시스템 창업으로 한 단계 진화 할 것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대표이사인 최규동 교수는 "휴식과 즐거움이 가득한 요양원에서 대학 브랜드가 제공하는 평생교육을 통해 회복하는 삶을 누리시라는 뜻을 담고 있다"라며 "한국을 넘어 세계의 표준을 새롭게 세우고 싶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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